관계 DNA : 하나님이 창조하신 관계를 이끄는 핵심 원리

담임목사 독서보고서

관계 DNA : 하나님이 창조하신 관계를 이끄는 핵심 원리

담임목사 0 2266 0
1부 혁명
1장 _ 관계의 혁명
2장 _ 관계의 DNA
3장 _ 관계를 파괴시키는 춤

2부 변화
4장 _ 반쪽의 힘: 개인적 책임을 지라
5장 _ 안전: 안전한 환경을 만들라
6장 _ 자기 관리: 당신의 배터리를 충전하라
7장 _ 감정의 의사소통: 가슴으로 들으라
8장 _ 팀워크: 윈윈 전략을 택하라
3부 영향력
9장 _ 우리가 변화시킬 수 있는 것
10장 _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라

부록 A: 하나님과 관계를 맺는 방법
부록 B: 근본적 두려움을 파악하라,,,(원제 : the DNA of Relationships)이다.               

우리는 관계를 위해 창조되었다. 인생관은 종종 관계관으로 요약된다. 그 정도로 우리는 세상 속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다. 이 관계를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은 이 세상 속에서 실패하고 낙오자가 될 수밖에 없다. 그야 말로 우리 인생은 관계이고, 나머지는 부수적인 것이다.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을 관계이다. 그래서 인생관은 종종 관계관으로 요약되기도 한다.

이 책에서 관계 전문가인 게리 스몰리 박사는 다른 사람들과, 자신 그리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위해 우리가 어떻게 창조되었는지를 보여 준다. 그것은 바로 관계 DNA의 일부이다.
 이 세 관계가 균형 있고 건강할 때 인생이 성공한다. 하지만 우리는 너무나도 자주 무너지고 긴장된 관계를 맺고 살아가며,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너무나도 자주, 파괴적인 습관 때문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관계를    무의식적으로 해친다. 너무나도 자주 우리 자신을 돌보지 않는다.
 너무나도 자주 가장 중요한 관계인 하나님과의 영적인 관계를 무시한다.
게리 스몰리는 파괴된 관계가 가져다주는 깊은 고통을 개인적으로 체험했다. 그래서 인생에서 중요한 관계를 성공적으로 형성하는 법을 안다. 저자는 독창적인 이 책을 통해 우리의 관계 속에서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를 알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 준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종종  추는 파괴적인 관계의 춤을 멈출 수 있는 이미 증명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 개인적인 책임을 지는 법
- 안전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법
- 당신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법
- 가슴으로 듣는 법
- 윈윈 전략을 택하는 법

이 책을 통해  인생이 변화될 것이며, 또한 건강한 관계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람들의 관계 네트워크에 동참할 때, 우리가 속한 세상 또한 성공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한 번에 하나의 관계씩 변화시킬 것이다. 관계 혁명에 동참하게 될 것이라는 주장이다.,,,저자 게리 스몰리는 스몰리 결혼센터의 공동 설립자이자 위원회 회장이다.미국의 관계를 연구하는 박사이다. 40여 권 이상의 책을 쓴 베스트셀러 저자 및 공저자이다. 그는 또한 전국적인 라디오 쇼 Smalley LIVE!의 진행자이기도 하다. 30년간의 사역을 통해 Oprah, Larry King Live, Today같은 전국적인 TV 프로그램과 라디오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또한 수백만 부가 팔린 비디오와 영화도 제작했다.

0 Comments